총 180분 중 47분
2021
시즌 1개, 그리고 영화
시즌 1: 23화 “KRillia와 13인의 도둑들”
장발장은 빵 하나 훔쳐서 19년을 살았는데 나는 님 트윗 훔쳐서 평생을 같이 살려고.
출연: KRillia
장르: 드라마
프로그램 특징: TRPG
 
 
너는 내 통증의 처음과 끝, 너는 비극의 동의어이며 너와 나는 끝내 만날 리 없는 여름겨울. 가 다 없어지면 그때는 예쁘게 피어.
_상사화 꽃말, 서덕준
 
 
 
* * * * *
 
1. 캐 각각 서로에 대한 생각
2. 관계를 맺는 자신에 대한 생각
3.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의 대처 방안
4. 서로에게 바라는 것
5. 오너 궁합
6. 앞으로의 관계 정황
 
* * * * *
 
 

 

1. 서로에 대한 생각


호라님 : 일단 기본적으로...블리가 과거에 본인이 한 행동을 생각보다 많이 후회? 하고 있네요 약간 미련이 있다고 해야하나...이때 이렇게 하지 말걸 저때 저렇게 하지 말걸... 약간 이런 죄책감 비슷한 감정들이 있는 거 같아요. 하지만 물론 그보다는... 앞으로 이렇게 저렇게 더 잘해주어야지 옆에 쥬리가 있으니까...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해주어야지< 하는 감이 크긴 한데, 불현듯 잠깐잠깐 예전 기억이 떠올라서 혼자 후회공이 되네요.


호라님 : 정작 쥬리는 지금 블리에게 사랑을 퍼주기에도 아까운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최대한 블리에게 자신의 마음을 보이고 손을 잡아주고 같이 기대서 진심을 나누고 싶은데, 본인 스스로 블리에게 조금 감추는? 것들이 있긴 하네요. 이게 특별하게 뭘 감추고 있다기보다는 본인이 말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 거 같아요 굳이 그런 생각 안 해도 되는데... 굳이 어떤 부분에 죄책감을 가지지 않아도 되는데... 굳이 이런 말들을 본인이 꺼내도 크게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긁어부스럼이 되는 건 아닌가 싶어서 그냥 그만큼 애정을 더 주는 것으로 선회한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있어서 상태 파악은 정확하게 하고 있긴 하고요. 그게 행동이 물러질 뿐이지... 상대가 어떤 상황인지 본인이 무엇을 했고 어떻게 해야할지< 이런 건 정확하게 알고 있어요.


호라님 : 서로에게 해주어야 할 부분들도 되게 잘 알고 있는데 뭔가 문제를 직면하기보다는 좀 더 우유부단하게 행동할 수는 있을텐데……. 적어도 너무 땅을 판다거나 하면 그건 아니야. < 하고 딱 잘라줄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런 선을 잡아주는 게 쥬리라고 보면 더 좋겠네요.



2. 관계를 맺는 자신에 대한 생각


호라님 : 둘 다 서로에게 준 상처가 되게 많네요. 그런데 이게 서로에게 준 상처도 많지만 지레 겁먹고 스스로에게 낸 상처도 되게 많아요. 이게...단순히 상처나 흉터에서 끝나는 건 아니고, 두 사람이 스스로 성장하고 상대를 생각할 때 필요한 감정들이었어요. 과거의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손을 잡고 나아갈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는데 아직도 그 아픔이 완전하게 가신 건 아니에요. 그래도 긍정적인 건 둘 다 상대와 함께라면 같이 나아갈 수 있다<고 여긴다는 건데 특히 이 지점은 블리가 강해요. 호라님 : 블리는 쥬리와 함께 있으면 자신을 다스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 같거든요. 함께 있을 때 자신이 안정되어서 더 부드럽고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 같다고 여기는 것 같고, 쥬리를 위해서 자신이 좀 더 절제하고 인내심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자기 자신의 중심을 잘 잡고 앞으로 자신이건 쥬리건 포기하고 싶지 않다고 여기는 것 같네요.


호라님 : 쥬리 같은 경우에는 쪼끔 더 발랄한데 블리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열었다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이것 저것 함께 같이 하고 싶고 블리에 대해서 더 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거 같고요. 다소 본인의 감정이나 행동이 서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제로도 다소 어설플 때가 있긴 한 거 같은데... 쥬리가 똑똑하기도 하지만 은근 노빠꾸기질이 있네요. 그래서 관계에서 좀 더 이끌어가고 싶어하는 건 쥬리일 가능성이 있어요. 좀 훅 당긴다고 해야할지...

 
 
 

3.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 대처 방안

 
호라님 : 그런데 트러블이 일어나면 블리가 쥬리를 좀... 가둬두고 싶어한다고 해야할지... 조금 집착을 하고 싶어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본인도 그러면 안된다는 걸 머리로는 알 수 있는데 잡고 안 놔주고 싶은 그런 느낌? 기껏 옆에 뒀는데 놓치게 되고 싶지 않다<부터 드는 것 같아요.
 

호라님 : 반면 쥬리 쪽에서는 혼자만의 생각이 필요하다고 여기게 될 수 있는 거 같은데... 혼자 일에 푹 빠진다거나, 다른 취미생활로 눈을 돌린다거나, 의도적으로 블리와의 거리를 두고 혼자 생각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요. 근데 이게 쥬리 입장에서는 상처받고 싶지 않고 직면하기 두렵기 때문에 다소 회피하는 성향이 생기는 것 같거든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시간을 갖고서 가라앉히는 것도 분명 필요하지만 직면하기 무서우니까< 그런 게 좀 큰 거 같고... 블리는 이걸 못 견뎌 해서 잡아두려고 하는 거 같아요.


호라님 : 하지만 둘 다 이게...트러블이 또 엄청 크게 일어날 건 아니라서 차근차근 시간을 들여서 풀어나갈 가능성이 커요. 한번에 확 좋아지진 않을 거 같은데 꾸준히 서로 조금씩 풀어간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애초에 싸울 일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요. 그럴만하면 서로 적당히 맞춰주네요.
리아 : 아 근데 약간.... 개인적으로 둘이 한번 성사된뒤로..........지금까지 있었던 갈등에 대해서... 입을 열지 않았을 것 같거든요 (싸우기싫다거나...) 그래도... 관계가 지금 평온한걸까요?!


호라님 : 네 그런 지점도 있어요. 그래서 이게...조금 곪는다고 해야하나...그렇게 보일 수도 있는데 둘 다 이걸 직면하기 싫어하는 거 같아요. 두려워하는 거 같고 차근차근 오래도록 시간이 지나서... 아무렇지도 않다고 말할 수 있을 때가 되어서야 겨우 조곤히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지금은 너무 이르고 1N년 단위는 되어야 할 것 같네요. 애들 기준으로는 한 30대?

 
 
 
4. 서로에게 바라는 것
 
호라님 : 서로에게 바라는 것....이라고 하면 블리가 2세를 바라나요? 둘이 가정을 이루고 좀 더 제대로 정착하고 싶다<고 여기는 부분이 있는 거 같은데 블리는 여기서도 약간...2세를 바라는 지점이 큰 것 같거든요. 그게 좀 완벽한< 가정으로 간다고 생각하는 거 같고 행복할 수 있다고 여기는 거 같아서... 그래서 음... 2세를 위해 좀 더 노력할 수는 있겠네요. 굳이 말하자면 애 셋정도.
애 셋이거나... 아니면 애 포함 셋이거나.. 둘 중 하나인 거 같네요.
 
호라님 : 쥬리 같은 경우엔 사실 더 지금 바라는 건 없는데, 둘이 같이 이것 저것 더 구경하고 여행도 다녀보고 싶다~ 이런 게 큰 거 같아요.
아마 가정을 이룬다고 하면 아이를 낳기 이전까지 좀 더 자유롭게 많이 해보고 싶다! 이런 게 좀 큰거 같고, 둘 다 지금 결혼해서 안정적인 이 시점을 정말 잘 즐기고 있는 거 같아요.
 
호라님 : 결혼이라고 하면 완벽하게 프러포즈도 하고 결혼식도 올리고 같이 살게 되는 것까지 전부 포함이에요.
 
 
 
 
5. 오너 궁합
 
호라님 : 블리 오너님이 마음고생을... 많이하셨었나봐요. 성사된지 얼마나 되셨나요? 지금 완전 사랑의 기쁨에 취해계신데...
 
애골 : 2년...정도?!
리아 : 2주년 되기.. 8일 전이에요.
 
호라님 : 오 그래도 시간이 꽤 흘렀네요. 그래도 뭔가 주기적으로 아! 우리 애들 내가 고록팠고 그때 당신이 나한테~~~< 이런 얘기를 찌르실 수도 있을 거 같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고 귀여워라
그때 고통 받았던 기억이 쬠 진하게 남아 있어서...
 
호라님 : 쥬리 오너님은 지금 이 관계가 너무 안정적이고 평안하신 거 같은데, 딱 서로 오너 관계가 둘 다 지금 더 바랄 건 없지만 더 좋아지면 좋겠다~ 이런 느낌이라서 크게 변동 사항 일어날 게 없어요.
쥬리 오너님이 다소 차분차분?한 느낌이실 수도 있고요 좋아하실 땐 되게 좋아하시는데 평소에 선을 잘 지키시는 느낌이네요. 앞으로 관계 정황도 걱정하실 바는 없으세요.
 
 
 
 
6. 앞으로의 관계 정황 & 추가 질문
 
호라님 : 우리 친구들 진짜 너무 잘 지내고 있고 앞으로도 잘 지낼 거라서...딱히 짚을 게 없네요. 블리는 일단 가정을 이루고 싶어하는 게 우선인 거 같고요. 그 외에는 딱히? 짚을 부분이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로맨스 영화같이 둘이 포카포카한 생활 잘 하고 지낼 거라서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애요.
 
리아 : 둘이........... 만약 n년..후에 트러블 있었던 거에 대해 얘기를하면.. (또여기) 그때도.......서로가 상처를.. 받..을까요
 
호라님 : 음...아뇨 그렇진 않은데요, 블리 쪽에서... 쥬리를 놓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해서 (기우입니다)... 쥬리가 나를 떠나지 않을 걸 단단하게 약속받거나 곁에 꼭 둔 채로 얘기할 거 같은 느낌이긴 해요.
쥬리는 이에 대해서 여러모로 신경이 많이 쓰이고 생각보다 정신력 소모 많이 되는 일이라는 건 체감하지만 두 사람의 관계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이끌어낼 것 같고요. 블리는 좀... 쥬리가 나를 떠나지만 않는다면 아무래도 상관 없다< 쪽일 수 있어서 쥬리 쪽에서 이걸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호라님 : 다소 이야기의 시간이 오래 걸릴 수는 있겠지만 이게 트러블이나 상처로 이어질 것 같지는 않아요.
 
 
 
 
호라님 타로 커미션 @Hora_Taro




♥ 자캐 블리쥬리 커플 타로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